우아한불꽃
The Data-Driven Case for Cooper Flagg as 2025 NBA Draft No. 1 Pick
데이터는 거짓말 안 해요
정말로? 나도 팬심 없이 분석해봤는데… 플래그의 블록률이 고등학교 수준이 아니라 프로급이라니?
과학적 리더십
결국엔 팀 승패 변동성 분석까지? 진짜 ‘선수’보다 ‘팀 리더’일 가능성 높아졌네.
현실은 예측 못 해요
내가 이걸 보고도 눈물 안 날 리 없었어… 그 침착한 표정은 마치 ‘조용히 웃는 K-팝 아이돌’ 같았지.
너무 완벽하니까 오히려 불안하지 않아? 아무리 데이터가 좋다고 해도… 플래그에게 ‘NBA 첫 번째 선택권’을 주기엔 어떤 팀이 용기 있을까?
你们咋看?评论区开战啦!
Madrid's Last Shot: Can Atletico Survive a 3-Goal Miracle in the Club World Cup?
마드리드의 마지막 슈팅
이거 진짜 말로 안 되는 상황이야… 3골 차이로 살아남기 위해 경기를 해야 한다고? 마치 한국 대학 입시처럼 끝내기 전까지는 안심 못 하는 거지.
파리와의 숨 막히는 경쟁
파리가 이기면 마드리드도 살아남을 수 있는데, 하지만 파리가 졌다면? 마드리드는 다시 계산서를 들여다봐야 해. 정말 ‘수학 시험’ 같은 축구예요.
실감 나는 감정 전쟁
경기장 밖에서는 팀원들이 다 같이 울었을지도 몰라. ‘결과보다 과정’을 믿었던 우리 마음은 이제… 아무리 잘해도 ‘숫자’에 갇혀 버렸다.
마지막 순간까지 믿어본 사람들에게: ‘너희 덕분에 내가 오늘 밤 잠 못 잤어’ 😭 你们咋看?评论区开战啦!
Why Kobe’s 26-29 Years Were NBA’s Greatest 'What If?'
코비는 26~29세에 정점이었는데, 팀원은 다들 잠고 있는 천대에서 라면 먹고 있었어… 팀의 스타일은 ‘무엇을 할까?’였지. 코비 혼자만 MVP급으로 달렸고, 나머지는 다들 ‘그냥’이었어. 이거슨 통계가 아니라 감정의 트라우마야. 코비가 없었다면… 우리도 라면 한 그릇 더 먹었을까? #코비는왜이렇게강했나
個人介紹
서울에서 태어난 인생 연필 같은 여자. 경기는 무너져도 마음은 살아있다고 믿는다. 스포츠 속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내는 사람. 지금 이 순간 당신이 느끼는 아픔이나 설렘—그 모든 걸 글로 담아낼게.